[수강정정] 수강변경(정정) 및 수강허가서 온라인 신청 안내
1. 수강변경(정정)
- 매 학기별, 학가 공지 확인 요망
-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여석이 있을 경우 변경 기간에 온라인 수강신청
(* DU실용영어(2) 교과목은 여석 관계없이 소속 단대 개설 수업만 신청 가능타단대 수업을 신청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수강허가를 신청하여야 함)
- 수강인원 초과로 수강신청이 불가할 경우, 수강허가 신청(담당교수 승인 필요)
- 수강변경 내역에 대한 LMS반영은 변경 다음날 부터 적용됨
2. 수강허가 신청(해당 과목의 여석이 없는 경우 신청 가능)
- 본인이 신청하고자 하는 과목의 교수님께 연락하려는 경우, 학생이 직접 해당 과목 교수님께 연락.
가. 수강허가 신청 방법: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신청
나. 수강허가 신청 및 승인 기간 (매 학기별, 학사 공지 확인 요망)
다. 수강허가 신청 및 수강허가 승인 절차
1) 학생(수강허가 신청)
가) 수강허가 신청
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▶ 수업업무 ▶ 신청업무 ▶ 수강허가 신청 ▶ 과목검색(수강번호, 교수명, 교과목명 중 택1)
▶ 희망 과목 선택 후 수강허가 신청 클릭 ▶ 사유 입력 ▶ 수강허가신청 클릭 ▶ 닫기
나) 수강허가 확인
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▶ 수업업무 ▶ 신청업무 ▶ 수강허가 신청 ▶ 수강허가신청내역 상태표시 확인
다) 수강허가서 상태 설명
신청 |
승인 |
처리 |
미처리 |
담당교수 미확인 |
수강허가 승인 |
수강신청 완료 |
신청학점 초과, 시간 중복, 기이수과목 등 사유에 해당될 경우 미처리(수강허가신청 불가 항목, 유의사항, 처리불가 사례 등)되오니 학생 본인이 직접 사유를 확인하고 수강변경 기한 내 조치를 해야 처리 완료됨 |